제주중앙고 조민경양, 육군부사관 여군 2기 최종 합격 
상태바
제주중앙고 조민경양, 육군부사관 여군 2기 최종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민경 / 제주중앙고 ⓒ헤드라인제주
조민경 / 제주중앙고 작년 졸업생 ⓒ헤드라인제주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최범윤)는 작년에 졸업한 조민경 양이 육군 민간여군 부사관 2020년 2기 공개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해 입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조민경 학생은 지난해 8월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9월 필기평가, 10월 신체검사, 11월 최종 면접 3단계의 관문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 올해 4월 21일 육군부사관학교에 입영해 18주간의 부사관양성과정을 수료한 뒤 9월 1일 임관하게 된다.

조민경 학생은 1학년 때부터 자신의 진로를 군인으로 설정하고 군인의 가장 필수요소인 체력을 쌓기 위해 유도 단증을 취득하며 운동을 꾸준히 해왔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운영하는 부사관 임용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필기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과 면접시험에 필요한 자세와 태도를 공부했다. 나아가 장교 출신인 학교 교사들과 현역에서 복무하는 학교 선배들에게 조언을 청하며 부사관의 책무와 군인이 되기 위한 마음가짐을 다잡았다.

조민경 학생은 "학교에서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부사관 임용 동아리를 만들어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덕분에 어릴 적부터 꿈꾸던 군인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부사관 훈련소에 들어가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모든 훈련에 최선을 다하는 명예롭고 자랑스러운 군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범윤 교장은 "군부사관을 목표로 1학년 때부터 꾸준히 노력해온 조민경 학생과 학생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준 제주중앙고 선생님들의 노고에 고마운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작년에 남군 부사관 3명이 임관했으며 매해 부사관 합격생을 배출해내고 있다. 또한 부사관 임용 동아리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부사관을 꿈꾸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