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자연유산 어린이해설사 4기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 세계자연유산 어린이해설사 4기 공개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2일까지 도내 초등학생 4~ 6학년 대상 45여명 선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대근)는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자연유산 어린이해설사 4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계유산본부는 2018년부터 제주 도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교육을 통해 미래의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어린이 해설사를 모집해왔다.

어린이해설사는 제주도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홈페이지(http://www.wnhcenter.go.kr) 공지사항을 확인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45명 내외로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거문오름, 만장굴 지구 등 3개 지구로 각각 15명씩 모집한다.

거문오름, 만장굴의 경우 인근 초등학교 재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세계자연유산 어린이해설사 교육은 세계자연유산 관련 이론 및 현장실습 등으로 이뤄지며, 교육을 수료하면 어린이해설사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성산일출봉 지구는 성산초등학교와의 협의에 따라 이달 1일부터 5~6학년 재학생 19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김대근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2018년부터 미래의 세계자연유산을 이끌어갈 맞춤형 창의인재인 어린이해설사를 양성해 세계자연유산의 이해와 제주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어린이해설사 교육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알리는 홍보 전도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