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우당도서관,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1일부터 책섬 제주' 홈페이지 통해 수강 신청접수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공공도서관이나 문화원 등과 연계해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등의 책을 기반으로 진행하는 통섭형 독서문화 사업이다.

이에 우당도서관은 오는 6월3일부터 9월9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인문학으로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그림책으로 세상을 보다(곽영미 작가) △글쓰기로 세상을 보다(권귀헌 작가) △심리학으로 세상을 보다(이구현 강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책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프로그램 사전신청에서 오는 5월11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선착순 50명에 한한다.

우당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제주형 생활방역위원회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전액 국비로 진행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