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 농업계공동실습소, '선택적 기술과정 입소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고 농업계공동실습소, '선택적 기술과정 입소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 산업기술 습득 통해 취업.창업 도모

제주고등학교 부설 농업계공동실습소(소장 고용철 제주고등학교장)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관광시스템설비과 학생을 대상으로 '선택적 기술교육과정 입소교육'을 실시한다. 

올해부터 제주고등학교 부설 농업계공동실습소는 모든 계열 대상으로 선택적 기술교육과정 입소교육을 통해 재학생의 농업 중장비 기능사 자격증 취득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산업기술을 습득하여 취업 및 창업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입소교육은 졸업 후 진로를 다양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별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농업 중장비 교육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다양한 산업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내용으로 5일 동안 집중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다양한 산업기술 교육을 통한 긍정적인 직업관 함양 △미래 사회 유용한 실무 교육  △메이커 스페이스 및 식물공장 관련 교육  △목공, 피지컬컴퓨팅 △3D프린터 등이다.

특히, 제주고 꿈키움협동조합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앞으로 학교협동조합 운영의 새로운 모델이 개발·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광그린자원과 이외의 학과(관광경영과, 관광외국어과, 관광조리과 등 3개 학과) 학생들에게도 농업계 학과 교육과정 관련 다양한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 중심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해 미래지향적 기술 농업 교육 및 학생들의 진로직업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제주고등학교 부설 농업계 공동실습소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농업계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도내 교직원들에게도 개방해 방학 중 수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