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고차 수출사기 피해자들 "경찰, '대포차와 전쟁' 선포하라"
상태바
제주, 중고차 수출사기 피해자들 "경찰, '대포차와 전쟁' 선포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외제차 수출사기 피해자측이 경찰에 제대로된 수사와 대책을 요구했다.

외제차 수출 사기 피해자들이 22일 오전 9시 제주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경찰청은 대포차와의 전쟁을 선포해 피해 차량을 신속히수배, 회수 조치하라"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호소문을 통해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제주 지역사회의 특성을 이용해 합법적인 무역회사에서 중고 자동차를 수출한다면서 유인했다"며 "중간 모집책의 지인을 대상으로 사기 행각을 펼치는 바람에 가족단위에 피해가 발생했다"고 호소했다.

또한 "피의자들은 코로나19 사태를 힘겹게 버티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을 타겟으로 해 차령을 편취하고 수익을 올리고 있다"며 "이로 인해 수많은 가정이 파산, 파탄의 위이게 놓여있다"고 성토했다.

이에 "제주지방경찰청은 대포차와의 전쟁을 선포해 피해 차량을 신속히수배, 회수 조치할 것을 요구하며, 피의자 김모씨 일당을 빨리 검거해 더이상의 피해자가 나오는걸 막아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고차 매매상(딜러), 보험사, 금융캐피탈, 아우디 판교 전시장과 김모씨 일당과의 유착관계에 대해 확대 수사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이들은 "수많은 제주도민의 생계, 목숨이 달려 있다"며, "본 사건을 예사롭게 여기지 말고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제주경찰청은 중고차를 구매하면 수출을 통한 수익금을 주겠다고 속여 수백억원을 가로채 잠적한 일당 중 중간책인 A씨와 B씨 등을 붙잡아 사기혐의 등으로 조사중이다.  

이들은 중고 외제차를 구입해주면 차량 할부금 일부를 대납해주고 수출 수익금을 지급해 주겠다는 명목으로 수십명의 피해자들을 유인해 피해액만 수백억원에 달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2021-04-16 11:58:34 | 14.***.***.166
그차 타는놈부터 수사하면 될것을 ,,뭔가구리니까.. 남의 명의 차 타고다니는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