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하귀 해안서 밍크고래 사체 발견
상태바
제주 하귀 해안서 밍크고래 사체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하귀리 해안가에서 발견된 밍크고래 사체. ⓒ헤드라인제주
제주시 하귀리 해안가에서 발견된 밍크고래 사체. ⓒ헤드라인제주

제주해양경찰서는 제주시 하귀2리 해안가에서 밍크고래 사체가 발견됐다고 6일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5일 오후 11시57분쯤 이 해안가에서 해루질을 마치고 뭍으로 이동하던 A씨 등 3명이 고래 사체를 발견해 신고했다.

이에 제주해경 한림파출소 순찰팀이 6일 새벽 0시 20분쯤 현장 도착해 확인한 결과 불법포획 흔적은 없다.

해당 밍크고래는 죽은 지 10일 정도 지난 길이 340cm, 둘레 170cm, 몸무게 250kg 정도의 수컷 밍크고래로 추정되고 있다.

해경은 밍크고래 유실을 대비 폴리스라인 설치 및 로프 이용 해안가 암반에 밍크고래를 고정했고 오전 7시 36분경 제주대학교 돌고래연구팀 김병엽 교수가 현장 도착 육안으로 재확인 결과 밍크고래가 맞으며 불법포획 흔적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밍크고래는 고래자원의 보존과 관리에 관한 고시에 따라 불법 포획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등 강력한 처벌이 따른다"며 "고래 사체를 발견하면 반드시 해양경찰에 신고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