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무질서 극심했던 성판악 도로변, CCTV 단속 효과 '톡톡'
상태바
교통 무질서 극심했던 성판악 도로변, CCTV 단속 효과 '톡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없었던 한라산 성판악 탐방로 주변 불법 주정차가 CCTV 등을 활용한 제주시의 강력한 단속활동이 효과를 보고 있다.

제주시는 고질적인 성판악 탐방로 주변도로 불법 주‧정차 방지를 위해 일부구간에 대해 단속구역을 지정하고, 지난 1월1일부터 CCTV 및 인력단속을 병행해 주·정차 위반행위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성판악 휴게소 주차장은 성판악 탐방로 이용객에 비해 주차면수가 부족해 주변도로에 갓길 주‧정차가 이어져왔다. 

이로 인한 교통정체와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상존하면서 제주시는 지난해 2월부터 교래 3거리부터 성판악까지 4.5Km 구간을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했고, 올해 1월부터는 인력단속과 CCTV 2대를 이용해 무인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이 같은 단속과 맞물려 지난 12월 국제대 입구 환승 주차장(199대)이 개장됨에 따라 성판악 주변도로 주‧정차 상황도 개선, 단속 이후 현재까지 갓길 주변 불법 주‧정차 위반 차량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제주시는 당해 구간 교통흐름 개선과 탐방객 주차 편의 제공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홍보반을 구성해 공항‧부두 등 렌터카 이용객 밀집지역 위주로 국제대 환승주차장 및 대중교통 이용사항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성판악 탐방을 예정하고 있는 시민과 관광객들은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성판악 탐방로 주변도로에 대한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을 통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