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양관광테마 강정항 어언입 판매.복지시설 5월 준공
상태바
제주도, 해양관광테마 강정항 어언입 판매.복지시설 5월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해양관광테마 강정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어업인 판매 및 복지시설 신축공사가 5월중에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제주도는 강정마을의 공동체 회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강정항의 해양·레져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기존의 노후된 어항시설 보강 및 어항기능 재정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어항의 기능을 다양화해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해왔다.

해양관광테마 강정항 조성사업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어항기반인 이안제 80m, 물양장 160m, 돌제 70m, 호안 40m, 준설 등을 추진했다.

2018년부터는 어업인 소득증대와 어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인 판매 및 복지시설 신축공사를 추진해왔다. 

어업인 판매 및 복지시설은 총 47억2400만원이 투입돼 서귀포시 강정동 4965-4번지에 지상 2층, 연면적 1674.6㎡ 규모로 건립된다.

어업인 판매시설에는 신선어류를 보관하는 냉동·냉장창고, 수족관 등과 이를 판매할 수 있는 수산물판매장, 어촌계사무실, 소매점, 해녀작업장 등이 들어선다.

복지시설에는 해녀휴게실과 샤워실, 탈의실 등이 갖춰진다.

양홍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강정항 내에 어업인 판매 및 복지시설이 기존 크루즈터미널, 생태탐방로, 커뮤니티센터, 다이버지원센터 등과 연계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강정마을의 공동체 회복과 지역발전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