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교원 컨설팅위원 대상 자유학년제 컨설팅 진행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원 컨설팅위원 대상 자유학년제 컨설팅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가 전면시행 됨에 따라, 지난 24일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담당 교원 및 컨설팅 위원 등 46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자유학년제 계획서 컨설팅을 운영했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컨설팅은 1학기부터 적용될 교육과정, 담당 지원팀 구성, 과정중심평가 계획, 학생 선택 과정 및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에 관해 컨설팅 위원 10명과 사전에 서류를 공유하고 온라인으로 세부 사항을 검토한 후, 그것을 학교별 업무 담당자와 의논함으로써 진행됐다. 또한, 컨설팅 참석자들은 지난 12월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된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사항 및 학교별 사례를 함께 살펴보기도 했다.

이에 컨설팅 참석자들은 학교별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수업, 과정중심평가 및 피드백이 순조롭게 운영돼, 학생 성장을 지원하고 자유학기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돼야 한다는 점에 공감을 보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경쟁 없는 일 년을 보내며 삶에 대해 고민해볼 기회가 되는 자유학년제 전면시행에 대비해, 학교 현장은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해야 한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