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국토부, 도민들이 반대하는 제주 제2공항 백지화하라"
상태바
정의당 "국토부, 도민들이 반대하는 제주 제2공항 백지화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기간 갈등이 이어져 온 제주 제2공항에 대한 도민의견 조사결과, 도민 사회에서는 제2공항 건설에 대해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난 것에 대해 정의당 제주도당은 19일 입장문을 내고 "국토교통부는 도민의 뜻에 따라 제2공항을 백지화하라"라고 요구했다.

정의당은 "기존 제주도가 각종 난개발과 과잉관광으로 넘쳐나는 쓰레기와 환경오염 등으로 도민들의 삶의 질이 떨어졌기 때문에 제2공항을 반대하는 의견이 우세하게 나온 것"이라며 "난개발보다는 환경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들라는 도민들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토부는 여론조사 결과를 정책결정에 충실히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힌바가 있기 때문에 제2공항 추진을 백지화하고, 원희룡 도정은 도민 갈등 해소를 위해 앞장서야 한다"며 "여론조사가 구속력이 없다는 등 도민 의견수렴 결과를 무시하거나 왜곡한다면 정의당과 제주도민들은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들이 찬성했잖아요? 2021-02-19 11:15:45 | 14.***.***.202
도민들이 찬성했잖아요?
성산주민은 도민이 아닌가요?

2곳 조사기관 총응답자 5,023명이 도민입니다.
5,023명중에는 찬성이 128명 더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