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진행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7일 신청 접수...총 10억 규모 지원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2021년 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사업 2차 공모 지원유형은 제주원로예술인지원, 창작활동준비지원(신설), 창작역량강화지원(신설), 예술활동기록지원(신설), 국제예술교류지원 등 10개다.

2차 공모지원금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4억5900만원을 포함해 총 10억6400만원이다. 2차 공모사업의 사업수행기간은 3월 1일부터 12월 31일다.

제주원로예술인지원은 만 70세 이상 원로예술인으로 30년 이상 예술활동경력을 한 예술인이 대상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수행을 할 수 있는 예술인(개인)과 해당예술분야 단체나 해당 연구가 가능한 단체다. 지원사업을 수행할 연구원 2인은 사업에 참여해야 한다. 지원신청시 사업계획 외에 원로예술인의 예술활동경력 공적조서와 연구원의 경력을 첨부해야 한다. 이 사업은 구술채록지원과 회고사업지원으로 나눠 지원신청할 수 있다.

예술활동기록지원은 예술인(단체)가 스스로 예술활동경력을 기록화하는 지원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예술활동경력 10년 이상인 예술인(단체)으로, 예술활동기록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신설됐다.

예술창작준비지원으로 창작활동준비지원과 창작활동역량강화지원도 신설됐다. 창작활동준비지원은 창작발표 전 구상단계의 워크숍, 인터뷰, 조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작발표 기반과 창작환경의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 창작역량강화지원은 예술단체의 예술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창작역량과 창작발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와 함께 민간 예술공간의 창작거점 조성과 자생적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예술공간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세부 내용을 보면 공연예술공간의 안정적 운영과 창작발표 활성화를 위한 '공연예술공간활성화', 복합예술공간의 창작발표지원을 위한 '작은예술공간프로그램지원', 창작공간의 우수기획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창작공간프로그램지원'으로 구분, 지원신청할 수 있다.
  
문화예술연구 및 비평지원은 창작활동에 대한 연구·비평 활동 활성화와 창작활동에 대한 담론 생산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근 5년간 예술분야 전문연구비평 발간 실적 1회 이상이나 연구비평 활동실적 3회 이상인 예술인(단체)이면 지원신청할 수 있다.

국제예술교류지원은 예술인(단체)의 창작․발표 기회 부여를 통해 국제적인 활동기반을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개인은 최근 3년간 기획경력 2회 이상, 단체는 최근 3년간 지원분야 2회 이상 실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안정적 제작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연예술단체의 우수작품 발표 촉진과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단체설립이 3년 이상(단체 설립연도 2018년)인 공연예술 전문단체로, 신작공연(1회), 레파토리공연(1회), 지역민을 위한 교육 및 특성화 퍼블릭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올해 공연단체가 협력할 공공 공연장은 김정문화회관, 돌문화공원(오백장군갤러리),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도문예회관이다. 사업의 지원신청기간은 10일부터 24일까지다.

2차 지원사업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진행된다.

지원신청서는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jfac.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지원신청하면 된다. 심의결과는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사업설명회는 오는 5일 오후 2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지원신청과 관련해 65세 이상 지원신청자와 장애예술인(단체)에게 행정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행정지원 서비스는 오는 15~16일 사전예약제로 진행될 예정이라, 반드시 사전에 유선을 통해 예약을 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지원팀(전화 064-800-9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