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올해의 책 추천...시민도서 선정단 신청 접수
상태바
우당도서관, 올해의 책 추천...시민도서 선정단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2021 책으로 가득한 섬, 제주'를 주제로 올해의 책 연계 행사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시민이 직접 추천하고 선정한 '2021 제주시 올해의 책'을 선포해 책으로 가득한 섬, 제주를 만들어가 갈 예정이다.

올해의 책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부문에서 '제주 문학' 부문이 새롭게 신설되어 4개 분야의 도서를 확장 선정할 예정이다.

추천 기준은 △해당 연령이 쉽게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도서, △흥미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토론이 가능한 도서, △다양한 독후활동이 가능한 도서 등이며 책을 통해 제주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도서를 정해 ‘올해의 책 선정 시민 도서 추천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도서 선정단 공개 모집도 같이 진행된다. 

시민도서 선정단은 총 30명으로 어린이(10세 이상), 청소년(14세 이상), 성인(20세 이상) 부문별로 각 10명씩 구성된다.

시민들과 전문가 등에서 추천된 후보군 도서에 대해 직접 읽고 그에 따른 의견 등을 제시하면 된다. 이번에 참여하는 시민도서 선정단에게는 후보 도서(3권) 지원과 올해의 책 사업 우선 참여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