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소방서,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상태바
서귀포소방서,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서귀포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방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설 연휴기간 제주에서는 27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3억2279만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화재발생 원인으로는 부주의가 40.7%로 가장 많았으며, 전기 14.8%, 미상 14%, 화학 7.4% 순으로 집계됐다.

화재발생 장소는 기타 25.9%, 주거시설 18.5%, 기타건축물 11.1% 순으로 조사됐다.

이에 서귀포소방서는 이번 화재예방대책을 통해 판매·운수·여객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조사, 생활치료센터 등 코로나19 시설 긴급점검, 전통시장 화재안전점검, 소규모 취약건축물 안전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특히,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비상구 폐쇄, 소방시설 고장·방치 및 피난·방화시설의 정상 작동 등 위법행위에 대해 연휴 전 보완 조치를 완료할 방침이다.

양인석 서귀포소방서장은 "사전 예방활동과 신속한 현장대응체계 구축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