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소통협력센터, 아동 놀이·돌봄 공간조성 시민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아동 놀이·돌봄 공간조성 시민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오는 30일 '아동 놀이·돌봄 공간조성을 위한 시민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8월 완공 예정인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내 아동 놀이·돌봄 공간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에 따르면, 제주도는 아동주거빈곤율이 서울시 다음으로 높은 상황이며 차량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놀이 공간을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또 맞벌이 가구, 한부모 가구 등 가족 형태가 다양해지고 양육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변화로 인해 아동 돌봄의 수요와 필요성이 강화되고 있다.

이에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접이해당사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표적그룹 심층토론(Focus Group Discssion)을 통해 아동 공간 운영의 방향성을 도출하고, 참가신청자 온라인 조사, 토론 질적 조사, 토론 후 조사 등 네 차례 과정을 거쳐 공론화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민복기 제주시소통협력센터장은 "놀이 및 돌봄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 전환과 더불어 부모와 아이, 아이와 동네, 아이와 더 넓은 사회로의 연결 고리를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 갈 것인지가 무척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제주지역 아동 놀이와 돌봄에 관한 수요를 파악하고 다양한 주체 발굴을 통해 주민 참여형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아동 놀이와 돌봄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https://bit.ly/3oghYhi)에서 신청 가능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