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수도권 대학생 기숙사 탐라영재관 시설개선 추진
상태바
제주, 수도권 대학생 기숙사 탐라영재관 시설개선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출신 서울·수도권 대학생들의 요람이라 할 수 있는 탐라영재관의 시설물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에는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숙사실 물품인 책상·책장, 장롱, 침대, 신발장, 독서대를 교체해 안정적이고 편안한 면학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숙실 창문 및 난간 보수 등을 개‧보수해 낡고 노후화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올해는 옥상방수, (주차장)트렌치 설치, 공조기(냉온수 순환동코일)파손 교체, 공조 배관(휀코일) 교체,  LED 등 및 전기설비 보수 등을 시행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면학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탐라영재관 주거환경 및 시설 개선 사업은 3개년에 걸쳐 추진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거 환경 및 시설 개선을 통해 영재관 입주학생들이 우수한 향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학생들 또한 생활편의 증진 및 주거복지 향상으로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탐라영재관은 2001년 건립돼 서울·수도권에 유학하는 제주 출신 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성장시키고 대한민국 중심 서울에서 제주도민들의 인적 네트워크와 문화교류 중심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지금까지 총 5700여명에 이르는 우수한 인재가 배출돼 다양한 분야에서 제주지역과 국가발전에 중추적 역할들을 담당하고 있다.

탐라영재관은 1인당 월 기숙사비가 2인실 15만원, 3인실 12만원이며, 식사까지 제공되고 있어 서울·수도권지역 대학에 보내는 학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이 됐던 주거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올해에도 오는 31일까지 모집정원 남자 84명, 여자 152명 총 236명의 입주학생을 모집중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