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기타과수 생산기반시설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기타과수 생산기반시설 지원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감귤 품목에 집중돼 있는 과수산업을 다변화하고 기타과수의 품질 향상을 위해 2021년 기타과수 생산기반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기타과수 생산기반시설 지원사업은 올해 농업 분야 보조사업 통합 신청사업으로, 각 읍‧면‧동별 담당자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받는다.

방문 신청 시에는 사업 소재지 기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인 생년 끝자리 기준 5부제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하면 된다. 생년 끝자리별 요일은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등이다.

지원자격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한다.

세부사업 지원품목은 비상발전기, 자동개폐기, 관수시설, 농산물운반시설, 무인방제시설, 환풍기, 송풍팬, 난방기, 보온커튼, SS기, 제습기 등 기타과수 농가에서 필요한 총 11개다.

서귀포시는 세부사업을 지원해 소득증대 및 기타과수 고품질 생산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기타과수 생산기반시설 지원을 통해 제주도에 있는 유명한 과수가 감귤뿐만이 아닌 다양한 품목으로 늘려갈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