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신성장 정책 발굴 '이슈페이퍼' 정기 발행
상태바
제주테크노파크, 신성장 정책 발굴 '이슈페이퍼' 정기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JTP, 원장 태성길)는 코로나19 위기 속에 확산되고 있는 산업전반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정책이슈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부터 '이슈페이퍼'를 정기 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슈페이퍼는 한국판 뉴딜과 비대면 문화 확산, 디지털전환 등 산업환경적 변화에 대응하고, 유망산업 육성 정책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발간된다.

이를 위해 JTP 정책기획단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기술혁신을 통한 유망산업 육성과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제주미래가치포럼을 지난해 9월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각계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산업동향을 공유하면서 새로운 경제질서에 대응해 왔다.

이번에 발간한 '이슈페이퍼'는 블록체인과 잉여전력 이슈를 중심으로 기술·정책·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주와 연관될 수 있는 정책적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우선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블록체인 공공분야 적용 및 확산 방안’은 국내외 공공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적용 사례를 조사하고,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법·제도적, 기술적, 관리적 이슈 및 한계를 분석하여 제주도의 공공서비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했을 때의 시사점을 도출했다.

두 번째 제주도내 잉여전력 활용과 관련한 ‘신재생에너지 초과발전 대책 및 잉여전력 활용 방안’은 도내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의 급증으로 풍력발전의 출력제어 발생 문제에 따른 계통한계용량 확대와 다양한 기술적, 제도적 해결방안 등을 제시했다.

JTP '이슈페이퍼'는 도내 유관기관 및 단체, 기업 등에 배포하여 정책 이슈를 공유할 예정이며 JTP 홈페이지 자료실(http://www.jejutp.or.kr/info/archives.php)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ohn 2021-01-14 19:00:24 | 112.***.***.230
정책적방향은 다 알고있으니 , 실질적 실현가능한 구체적방안을 면밀하고 심도있게 관련유관과 의논해주세요. 제주도에서 테크노파크에 유입되는 돈이 한두푼이 아닌거 도민들 다 압니다. 국민의 피땀어린 세금이란걸 알고 , 형식적인 이슈페이퍼발간보다 좀더 무거운어깨와 책임감으로 , 내실있고 실현가능한 정책을 고민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