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5일까지 신청 접수

서귀포시는 올해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2월5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귀농 초기 부족 자금을 지원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과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해 시행되는 정부정책 융자지원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도시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서귀포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지 5년 미만인 귀농인으로, 만 65세 이하(195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세대주이어야 한다. 

또한 귀농·영농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최근 5년간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비농업인도 신청 가능하다. 단, 주택자금은 제외된다.

서귀포시는 심사위원회 심층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연 2%·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 융자조건으로 농지구입 등 영농기반 마련을 위한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구입자금으로 최대 75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2월5일까지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해 서귀포시 마을활력과 정착주민지원팀으로 방문ㆍ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일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서귀포시 마을활력과(760-3951~3).<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