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침몰어선 기관장도 숨진채 발견...'사망 5명, 실종 2명'
상태바
제주, 침몰어선 기관장도 숨진채 발견...'사망 5명, 실종 2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뒤 침몰한 39톤급 저인망어선 32명민호의 실종자 7명 중 4명의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이 어선의 기관장도 숨진채 발견됐다.

이에 따라 남은 명민호의 실종자는 총 2명이다.

11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4시 15분께 제주항 동방파제 하얀 등대 북쪽 50m 해상에서 시신이 발견됐다.

해경 구조대는 이날 오후 4시 55분께 시신을 인양했다.

해경의 신원 확인 결과, 발견된 변사체는 명민호의 기관장 정모씨(59.부산)로 확인됐다.

해경은 시신을 제주시내 병원에 안치하고, 유족에게 이 사실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명민호는 지난달 29일 오후 7시 44분께 제주항 북서쪽 약 2.6km 해상에서 전복돼 표류하다, 지난달 30일 오전 3시 47분께 제주항 서방파제와 충돌한 뒤 침몰했다.

당시 명민호에는 한국인 선원 4명과 인도네시아인 선원 3명 등 총 7명이 타고 있었다.

승선원 중 한 명인 선원 김모씨(73.경남)는 지난달 31일 오전 10시 26분께 제주항 3부두 터미널게이트 앞 해상에서, 선장 김모씨(55)와 선원 장모씨(65.경남 사천)는 지난 3일과 4일 제주항 서방파제 인근 해저에서 각각 숨진 채 발견됐다.

인도네시아인 선원 A씨는 지난 10일 오전 제주시 삼양3동 벌랑포구 인근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이날 기관장 정씨가 시신으로 발견되면서 남은 실종 선원은 인도네시아인 선원 2명이다.

한편, 해경은 지난 7일부터 기상악화 등의 이유로 구조세력 투입이 어려운 상황임에 따라 집중수색을 종료하고, 기본근무를 수행하며 수색을 병행하는 경비병행 수색으로 전환해 실종자를 찾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