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브랜드 전용 서체 개발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브랜드 전용 서체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체', '스페셜체' 2종 개발 홈페이지 무료 배포
사용자 편의성 높이기 위해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 새단장도
제주개발공사사 새롭게 선보인 제주삼다수 브랜드체 및 스페셜체 홈페이지 게시용 배너.ⓒ헤드라인제주
제주개발공사사 새롭게 선보인 제주삼다수 브랜드체 및 스페셜체 홈페이지 게시용 배너.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삼다수 브랜드 전용 폰트 2종을 개발, 무료 제공한다.

제주개발공사는 한글 글꼴 제작 전문 기업 '윤디자인그룹'과 손잡고 개발한 제주삼다수 서체는 헤드라인용 '제주삼다수 브랜드'와 본문용 '제주삼다수 스페셜'로 구성됐다.

제주삼다수 폰트는 모던한 고딕 형태를 바탕으로 제주삼다수의 로고 특징과 맑고 깨끗한 삼다수를 담아내는 컵을 형상화해 부드럽고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안정적인 비율을 토대로 인쇄물은 물론 모바일에서 뛰어난 가독성과 편안함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현재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를 통해 '제주삼다수 브랜드체'와 '제주삼다수 스페셜체'를 무료 배포한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서체는 브랜드 고유의 목소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통일된 목소리를 대내외에 알리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제주삼다수 전용 폰트를 개발하게 됐다"며, "제주삼다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로 브랜드 자산을 축적해나가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생수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돕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  메인 화면 창에 풀 슬라이드 자연 이미지를 삽입했으며, 수직적 메인화면의 구성과 카드 스타일 강화로 데스크톱 사용자 뿐 아니라 모바일 접속자들의 편의성도 함께 높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