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취약계층 스포츠강좌 수강료 지원...20일까지 접수
상태바
제주시, 취약계층 스포츠강좌 수강료 지원...20일까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저소득층 유·청소년에 대해 균등한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신청을 오는 4일부터 27일까지 접수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범죄피해가정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가정의 만5세(2016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부터 만 18세(2003년 1월1일 이후 출생자)까지의 유소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대상자나 국민체육공단에서 주관하는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지원금은 스포츠 강좌를 신청해 수강할 경우 1인당 매월 8만원씩 최대 8개월간 총 64만원이 지원된다. 수강은 등록된 체육시설에서 2월부터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http://svoucher.kspo.or.kr)를 통한 인터넷으로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올해 배정된 예산 5억500만원 범위 내에서 선정되며,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범죄피해가정의 유·청소년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