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항만 이용객 탑승 전 검사 의무화 조치 추가 건의
상태바
제주도, 공·항만 이용객 탑승 전 검사 의무화 조치 추가 건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관계기관과의 협의·회의 통해 조치방안 마련” 답변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8일 오전 8시 30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코로나19 대응 회의에서 국내 모든 항공기와 여객선 등 이용자에 대해 코로나19 음성판정 확인절차를 마련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건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도는 최근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도 연말연시 소규모 여행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항공기와 선박 이용에 따른 추가적인 확진자를 방지하기 위해 이같이 건의했다고 설명했다.

최승현 행정부지사는 18일 중대본 회의에서 “제주를 비롯한 전국에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지역 간 대이동의 수단인 항공기, 여객선 등 탑승자에 대한 진단검사가 철저히 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며 탑승자에 대한 철저한 진단검사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에 따라 “국내 모든 항공기와 여객선 등 이용자에 대해 예약 또는 탑승 시 코로나19 음성 확인이나 판정을 받은 경우에만 탑승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줄 것”을 국토부에 요청했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항공청과 항공사 등에 대해 신속히 관련 지침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손명수 국토교통부 2차관은 “관계기관과의 협의 및 회의를 통해 조치방안을 마련토록 하겠다”면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와 직접 통화해 “제주지역 신규 확진자의 대부분이 육지부에서 여행오거나 육지부를 다녀온 도민 분들로 인해 발생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최근 전국단위 확산세를 고려해 김포공항을 비롯해 각 지역 공항이나 KTX역 등 지자체간 이동 접점 내 선별진료소를 설치해야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정 총리는 김포공항 등 타 지자체 간 이동 접점에서 신속항원진단검사를 활용한 선별진료소 설치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 16일 오전 8시 30분 중대본 회의에서 김포공항 내 선별진료소 설치를 공식 건의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