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TV, 2부작 다큐 '용암숲 곶자왈 일만년의 비밀' 방송
상태바
KCTV, 2부작 다큐 '용암숲 곶자왈 일만년의 비밀'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의 숲 곶자왈 1만년의 비밀을 들여다보는 특별기획 다큐멘터리가 KCTV제주방송 채널 7번을 통해 방송된다

KCTV제주방송(대표 공대인)은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2부작 ‘용암숲 곶자왈 일만년의 비밀(기획윤용석 연출 부강언)’을 연속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는 곶자왈의 진정한 가치를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냈다. 

제주출신의 안무가 김설진, 과학탐험가 문경수, 제주도립교향악단 지휘자 정인혁, 곶자왈 숲 해설사 이지영 씨 등이 곶자왈 탐사를 통해 곶자왈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한다.

특히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둔지봉 곶자왈 등 곶자왈의 다양한 생태와 숨겨진 이야기를 4K 영상으로 담아냈다.

이 프로그램은 개발논리로 무가치한 땅으로 여겨져 사라지고 있는 곶자왈에 대해 제주사회에 질문을 던지고 있다. 고작 100년을 살다가는 인간의 잣대로 1만년 역사를 이어가는 생명의 숲 곶자왈을 함부로 다루는 것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

1부에서는 ‘이상한 숲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전 세계에서 제주에만 존재하 는 숲, 곶자왈에 대해 알기 쉽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2부에서는 ‘살아서 천 년 죽어서 천 년’이라는 주제로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을 이롭게 만드는 곶자왈의 생태를 통해 진정한 곶자왈의 가치를 이야기한다.

방송시간은 1부와 2부 각각 8일과 9일 오후 1시 10분과 4시에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KCTV특별기획 ‘용암숲 곶자왈 일만년의 비밀 (기획 윤용석, 연출 부강언)’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비를 지원받아 제작됐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