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 수능 당일 수험생 수송지원 특별교통대책 추진
상태바
제주자치경찰, 수능 당일 수험생 수송지원 특별교통대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3일 치러지는 가운데, 시험 당일 특별교통관리가 이뤄진다.

제주자치경찰단은 오는 3일 오전 6시부터 특별교통관리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수능 당일 도내 14개소 시험장 주변과 인접교차로에는 자치교통경찰 80명, 모범운전자회 451명(제주시 381명, 서귀포시 70명), 자치경찰주민봉사대 42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치경찰단은 수험생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장 주변 불법 주·정차 등 교통 혼잡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방침이다.

또 자치경찰단은 모범운전자회와 합동으로 광양4가, 이도광장, 동문로터리, 시외버스터미널, 용담4가, 신제주로터리, 노형5가 등 제주시 7곳과 1호광장, 동문로터리, 주공2단지 새마을금고, 주공6단지 입구, 신시가지 이마트, 삼주아파트, 부영아파트 등 서귀포시 7곳 등 총 14곳을 빈차 태워주기 장소로 지정해 수험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학수능 교통상황실을 일시적으로 운영하고 시험장 주변 교통상황에 신속한 대응 및 소통 위주의 교통관리로 수험생이 편안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자치경찰단 아동청소년과는 제주도교육청과 참사랑실천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등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수능일 전·후 청소년 선도 활동으로 청소년 비행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