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창작 기획서-대관료 지원사업 재공모 접수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창작 기획서-대관료 지원사업 재공모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은 제주문화예술(예술창작) 문화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제주문화예술(예술창작) 기획서 지원사업과 대관료 지원사업을 재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재공모 기간은 기획서 지원사업의 경우 오는 12월7일까지, 대관료 지원사업은 오는 12월 9일까지다.

기획서 지원사업은 예술창작 및 발표활동 기획서 지원으로, 지원금은 건당 50만원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도 내 주민등록 소재 예술인이여야 하고,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최근 3년간 개인발표 1회 또는 단체발표 3회 이상 해당 장르 활동 실적이 있거나 또는 공고일 기준 유효한 예술활동증명이 있는 예술인이면 가능하다.

대관료 지원사업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공공과 민간시설에서 예술창작(발표 포함) 활동을 진행한 예술단체와 예술인에게 대관료를 보전해주는 사업으로, 지원금은 최대 70만원이다. 민간시설은 공연, 전시시설 외 독립서점, 북카페 등을 포함한다.

지원자격은 제주도 내 주민등록 소재 예술인, 제주도 내 소재 예술단체로,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최근 3년간 1회 이상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있거나 공고일 기준 유효한 예술활동증명이 있는 예술인이면 가능하다.

지원내용은 1차 공모보다 확대됐다.

당초 순수대관료 및 부대시설이용료만 지원했지만 이번 2차 공모에서는 2020년 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선정자(단체) 중 자부담으로 대관료를 낸 경우, 문화예술창작 연습공간(작업실)이나 작품발표를 앞두고 리허설 공간을 빌린 경우도 지원신청할 수 있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진행된다.<헤드라인제주>

문의=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지원팀(800-91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