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제주국제현대음악제, 19일 제주대 아라뮤즈홀서 열려
상태바
제3회 제주국제현대음악제, 19일 제주대 아라뮤즈홀서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현대음악협회(음악감독 제주대학교 정주희 교수)는 오는 19일 오후 7시30분 제주대 아라뮤즈홀에서 '제3회 제주국제현대음악제'를 개최한다.

이 음악제는 제주에 새로운 예술의 흐름을 활성화 시키고자 제주와 국내외 작곡가와 연주자를 초청해 다양한 창작 음악을 매년 소개해 오고 있다. 

이번 음악제에서는 제주를 소재로 한 주제와 함께 다채로운 주제로 작곡된 작품들이 한국전통 악기와 서양악기, 영상, 전자음악 편성으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이번 연주를 위해 현대국악앙상블 '굿모리'단원인 이아름(해금), 정유정(가야금), 최영필(피아노)이 초청됐다.
 
연주되는 작품은 독일 출신 작곡가 요하네스 K 힐데브란트의 작품 <해금, 가야금, 피아노를 위한 'Ferne Nähe'>과 르네 쿠완의 작품 <해금과 가야금, 피아노를 위한 'Recurrent Past'>다.

또 악기 소리를 통해 제주의 바람, 물, 돌의 자연의 소리를 재현한 권은실의 <해금과 가야금을 위한 'Mimesis II'>, 돈내코 계곡의 다양한 이미지를 피아노로 표현한 최한별의 <돈내코 계곡>, 제주의 민요를 소재로 한 조영미의 <4채널 음향과 영상을 위한 '탐라요'>가 초연된다.

남상봉의 전자음악과 영상을 위한 <깨어나다>, 서영완의 비쥬얼과 DSP음향을 위한 <보이지 않는 것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제3회제주국제현대음악제 웹자보. ⓒ헤드라인제주
제3회제주국제현대음악제 웹자보.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