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1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개최
상태바
2020 '제1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가 주최하는 '2020 아이들의 상상을 응원하는 제1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작품 공모가 오는 9일부터 12월6일까지 진행된다.

미술협회제주도지회가 주최‧주관하고 롯데관광개발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공모와 2차 대회로 진행된다.

재료 제한 없이 진행되는 1차 공모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마스크의 이미지를 활용한 연상 발상 드로잉'으로 진행된다.

공모작 접수는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홈페이지(www.kfaa-jeju.org)에서 내려받은 뒤, 12월 6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jejuart100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1차 공모에서 선정된 학생들에 대해서는 오는 12월20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 리조트 세니마실에서 '2차 현장 발상 미술대회'가 진행된다.

2차 대회는 주제와 재료를 대회 당일 현장에서 발표해 공정성과 더불어 학생 개인의 자유로운 표현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총 감독인 조기섭 작가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표현법을 활용해 독창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미술대회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2차 현장 발상 미술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20명의 학생 작품은 드림타워 갤러리 오픈 전시회로 전시될 예정이다. 

시상 부문은 대상(도지사상) 1명, 최우수상(교육감상) 2명, 우수상(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지회장상) 3명, 장려상(롯데드림타워 회장상) 14명, 입선(1차 공모 선정자) 30명으로 구분돼 있으며, 부문별로 상장과 상금, 전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