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아트제주, '아트제주 아카데미 2020' 개최
상태바
섬아트제주, '아트제주 아카데미 2020'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섬아트제주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아트제주스페이스와 온라인 화상회의(ZOOM)에서 '아트제주 아카데미 2020'을 동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아트제주 아카데미는 'Art for Tomorrow-내일을 위한 오늘의 예술'이라는 주제로 국내 미술계 전문 인사들을 초청해 코로나19가 휩쓴 올 한 해를 돌아보고 팬데믹이 미술시장에 미친 영향과 앞으로의 변화를 모색하며 감식안을 키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21일에는 최근 JTBC '방구석 1열'에 출연한 김찬용 전시해설가가 '예술의 위기 극복법'을 주제로 과거 흑사병, 스페인 독감과 전쟁 등의 위기를 겪으며 예술이 역설적으로 이끌어낸 문화예술의 황금기와 사회 변화 속 작가들을 소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예술이 불러올 변화를 예측한다.

28일에는 부다덕 서울옥션블루 자문위원이 '아트 토이의 모든 것'을 주제로 미술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소개한다.

다음달 5일에는 이소영 미술교육가가 '뉴 노멀 시대의 컬렉팅'을 주제로 코로나19에 대처하며 변모한 글로벌 미술시장의 모습을 소개하고, 오프라인 전시와 아트페어가 한 때 모두 멈추었던 전례없는 한 해를 돌아보며 온라인 뷰잉룸(online viewing room) 등 비대면 미술 행사의 가능성과 미래, 이 흐름에 맞춰 새롭게 변화된 컬렉팅 방법을 강의한다.

아카데미 마지막 날인 다음달 12일에는 김성오 작가가 위기의 시대에 필요한 시대정신, 예술가의 관점과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 장소에는 작품이 전시돼 작가의 작품세계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아트제주 아카데미 참가자는  현장 강연 선착순 30명,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트제주 아카데미 모바일 신청서(bit.ly/3jVFj5r)를 참고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