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관광에서 코로나19 해법 찾는다" ITOP 국제정책세미나 개최
상태바
"스마트관광에서 코로나19 해법 찾는다" ITOP 국제정책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7일 롯데호텔제주에서 '제4회 ITOP(섬관광정책) 국제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섬관광 지역의 코로나19 대응 및 스마트 관광'을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는 제주와 페낭, 푸켓, 발리 등 4개 ITOP포럼 회원지역과 홍콩의 스마트관광 전문가 등이 참석한다.

4개 ITOP포럼 회원지역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섬관광 지역에서의 관광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어떤 식으로 대응하고 있는지에 대해 지역별 사례를 공유하고 스마트관광의 활용과 향후 과제를 모색할 예정이다.

세미나 발표는 '제주지역의 코로나19 대응과 스마트 관광'이라는 주제로 김승배 제주도 관광정책과장과 '안전·책임관광지로서의 페낭'을 주제로 여순힌 페낭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이 맡았다.

토론은 김의근 ICC제주 대표이사를 좌장으로, 자투퐁 카유사이 푸켓 외무부 부장, 이다 아유 인다 유스티카리니 발리 마케팅부 부장, 박상원 홍콩폴리텍 교수 등이 함께 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진행된다. 해외 연사는 온라인으로, 국내 연사는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참여는 이번 세미나가 제주포럼과 연계 개최됨에 따라 유튜브 '제주포럼' 채널에 접속해 동시 진행되는 4개 세션 중 '에메랄드홀'을 클릭하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섬지방정부가 모여 코로나19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라며 "세미나 내용은 실시간으로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만큼 적극적인 온라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