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소재 소설 '순이삼촌' 창작오페라로 재탄생
상태바
제주4·3소재 소설 '순이삼촌' 창작오페라로 재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와 제주4·3평화재단 공동기획, 11월7~8일 개최

제주4.3을 소재로 한 현기영 작가의 소설 순이삼촌을 원작으로 한 창작오페라가무대에 오른다.

이번 순이삼촌 창작오페라는 제주시와 제주4·3평화재단과 공동 기획,  다음달 7일과 8일 제주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공연 관람은 7일 오후 5시와 8일 오후 4시 온라인 중계와 더불어 초대권 소지자에 한해 현장관람이 가능하다.

초대권은 다음달 3~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주아트센터에서 배부된다. 

이번 공연은 6월 갈라콘서트 개최 후 연극과 영상, 무용분야를 추가하고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1949년 당시의 분위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한재림 감독의 영상과 강요배, 강정효의 그림과 사진을 추가했다.

오페라 '순이삼촌'은 제주도립 제주교향악단과 제주합창단을 비롯해 극단 가람, 제주4·3평화합창단 등 제주의 예술가들이 주축으로 참여한다. 국내 정상의 성악가와 무용단 등 총 190여명이 출연하는 대형 창작오페라이다.
 
지휘에는 정인혁 제주도립제주교향악단 상임지휘자가, 제주도연극협회 이상용 회장의 협력연출로 참여했다. 무대디자이너자 미술감독인 신재희, 의상감독 오정희, 무용감독 이해준 교수 등 최고의 스태프가 참여하고 있다. 

작품의 전곡을 작곡한 최정훈은 음악전문지 '음악춘추'에서 21세기 한국음악계를 이끌어갈 예술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인공 순이삼촌 역은 강혜명과 강정아가 더블캐스팅 됐다. 상수 역은 김주완과 김신규, 장교 역엔 박경준과 제주출신의 청년성악가 윤한성, 고모부 역에 양석진과 김광정 교수 등 도내외 정상의 성악가들이 함께 출연한다. 특히 제주출신 오페라스타 강혜명은 연출 및 예술감독, 각본과 주역에 출연하면서 1인 4역을 소화해내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제주MBC 유튜브채널 '와랑와랑제주'에서도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후 제주MBC채널에서 녹화방송도 진행한다. 

문의: 제주아트센터 공연운영팀 (064-728-1509, 8953).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