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제주도당 "도의회 제2공항 의견수렴 방식은 합의사항 파기"
상태바
미래통합당 제주도당 "도의회 제2공항 의견수렴 방식은 합의사항 파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은 11일 제주도의회 제2공항 갈등해소 특별위원회가 도민 의견수렴 절차와 방법을 담은 '제2공항 건설 갈등해소 방안 추진계획'을 확정한 것에 대해 입장을 내고, "특위의 결정은 지난 1월 31일 원희룡 지사와의 비공개 면담 후 발표한 핵심합의사항의 파기"라고 주장했다.

제주도당은 "당시 박원철 특위 위원장은 원 지사와의 비공개 면담을 가진 후 브리핑을 통해 4가지 항목중 첫 번째로 특위 활동이 제2공항 건설 찬·반이 아닌 도민사회 갈등 해소 목적이라고 분명히 밝힌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이번 특위에서 채택된 추진계획을 보면, 1단계 여론조사상의 공론조사·심층여론조사·주민투표 등이 찬·반 의견을 물어보기 위한 것이 아닌가"라며 "만약 1단계 여론조사를 통해서 주민투표 방식이 여론의 지지지를 크게 얻으면 제2공항 찬·반을 의제로 하는 주민투표를 한다는 것은 상식적 판단인데, 이는 명백한 1월31일 핵심합의사항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위는 약속 파기에 대해 도민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수준 2020-08-11 18:38:54 | 211.***.***.142
-제주도에는 원도지사만한 사람이 없다. 원도지사 귀한 줄 알아야지 거지같은 제주도 촌놈들아.
-제주도에서 도로 신설할 때, 시세 2배 받아 먹은 제주 촌놈들이 돈 더 받으려고 소송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제2 공항 개발한다고 보상 더 받으려고 악을 쓰는 제주 촌놈들 볼 때, 객관적으로 황당할 따름이다.
-제주도 제2 공항은 제주도가 수차례 간곡히 중앙 정부에 요청해서 진행된거다. 예상했던 서부가 아니라, 인구도 적고 힘 없는 동부로 결정되었다. 제2 공항 필요한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아는, 서부 지역과 제주시 의원으로 장악된 제주 도의회가 결사 반대했다.
-결론적으로, 너희같이 인간이 덜 된 제주 촌놈들은 제주2 공항 같은 좋은 시설을 받을 자격이 없다. 그냥, 자식들 학교도 보내지 말고, 귤밭에서 귤이나 따면서 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