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후보 "환경·관광 명품도시 제주 조성"
상태바
박희수 후보 "환경·관광 명품도시 제주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후보
박희수 후보

오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박희수 후보는 9일 "환경·관광명품도시를 조성하겠다"며 관련한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환경·관광명품도시 조성'과 관련한 세부공약으로 △지하수·풍력·토지 등 3대 공공재(公共財) 관리 강화 △난개발 정책 규제 방안 마련…개발사업 사후관리 강화 △서부지역 축산악취 문제 반드시 해결 △관광객 환경보전분담금 부과 청정제주 보전 △반려동물 장례시설 및 진료비 가이드라인 등 마련 등을 제시했다.

또 △4·3순례길 조성 및 관광자원화 △제주형 특화 축제 발굴 및 지원책 마련 등도 세부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제주는 그동안 외부 투기자본과 거대 자본 위주로 쉴 새 없는 개발이 이뤄지며 원형을 잃어가고 있다”며 “제주특별법 개정 등을 통해 난개발을 방지, 제주의 환경을 지켜 미래세대에 물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후보는 “4·3 순례길은 역사·교육현장으로 조성, 인권과 평화의 소중함을 알려 나가는 한편 제2의 올레길처럼 관광자원화 하는 등 다양한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