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후보 "민원 해소 전담 지역보좌관제 도입하겠다"
상태바
박희수 후보 "민원 해소 전담 지역보좌관제 도입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무소속 박희수 후보는 8일  "지역 민원 해소 및 정책 발굴을 위한 '민원 해소 전담 지역보좌관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민원 전담보좌관 도입은 민원 제기에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거나 해결기간 역시 장담하지 못하는 문제 때문"이라며 "나아가 담당 직원의 책임 떠넘기기나 행정의 적극성 부족으로 인한 또 다른 갈등을 막기 위한 제도"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민원 전담보좌관제는 지역민원 수집의 창구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관련 민원 해소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민원 해소를 위한 행정절차 등을 안내하는 한편 민원 해소 여부까지 모니터링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나아가 일상 민원을 해결하는데 있어 현실과 동떨어진 법과 제도로 인해 행정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사례들을 취합해 즉각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 외에도 수시로 지역현안을 파악하고, 정책 발굴 등도 병행하도록 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국회의원 소환제도도 도입해 국회의원의 윤리의식과 책임감 등 자정능력을 키우는 한편 당리당략에 의해 국회의원 개개인의 의정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