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후보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최우선 챙기겠다"
상태바
장성철 후보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최우선 챙기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 후보. ⓒ헤드라인제주
장성철 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는 3일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을 최우선 챙기겠다"고 공약했다.

장 후보는 "도로교통공단 자료에 따르면 12세 이하 어린이 교통사고는 '횡단 중'에 발생하는 형태가 가장 많고, 야외 활동하기 좋은 5월~9월, 어린이들 이동 시간대인 오후 2시에서 오후 6시대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면서 "또한, 연령이 낮을수록 사고 발생 시 사망률이 더 높아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2019년 9월 현재, 제주도내 어린이 보호구역은 322개소가 지정돼 있는데,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13건에 이른다"면서 "2018년 한 해 17건에서 특별히 감소했다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정하지만, '민식이법'이 제정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를 향해서는 여전히 갈 길이 멀다"면서, "국회로 진출하면,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예산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해서, 운전자들의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중앙분리대를 설치하는 한편, 안전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CTV를 확충하도록 하겠다"고 밣혔다.

장 후보는, "차도와 보행로 구분이 없어서 위험하게 등교하고 있는 경우에는, 어린이들의 보행로를 확보하기 위해서 보호구역 내에 제한적으로 '도로 다이어트'를 고려할 수 있다"면서 "도로 폭을 줄이면, 보행로가 확보되는 동시에 불법 주정차를 방지함으로써 운전자의 시야가 확보되는 긍정적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