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예비후보 "세계평화의 섬 실현 위한 평화도시 외교 추진"
상태바
송재호 예비후보 "세계평화의 섬 실현 위한 평화도시 외교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송재호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는 20일 총선 공약으로 "세계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평화도시 외교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제주4.3과 세계평화의 섬은 정책 유기체 구조를 갖고 있다"며 "제주 차원의 평화도시 외교 네트워크를 구축해 제주4.3을 국제적 의제로 확장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존 국제교류 및 공무국외여행 예산을 이용하면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며 "제주 차원의 평화도시 외교 추진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제주특별법 또는 공공외교법을 개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세계평화의 섬으로 제주가 입지를 구축하면 인류의 보편가치인 평화를 선도하는 도시로서의 위상은 물론, 인권‧평화‧역사를 중심으로 한 국제관광지로 위상이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재호 예비후보는 "이 공약은 다가오는 4.3에 즈음해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지난 방송토론회에서 저의 말실수로 인해 빚어진 오해를 풀어드리기 위해 앞당겨 발표하게 됐다"며 "제주도가 세계평화의 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경면 2020-03-22 07:03:47 | 119.***.***.63
밥을 걱정하시는 분께서 평화를 얘기하시니.
그럼 밥은 누가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