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송재호 후보 '평화.인권 밥 먹여주냐' 발언, 개탄스러워"
상태바
박희수 "송재호 후보 '평화.인권 밥 먹여주냐' 발언, 개탄스러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와 인권 조롱 발언, 대국민 사과와 책임 물어야"
박희수 예비후보
박희수 예비후보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무소속 박희수 예비후보는 20일 긴급 논평을 내고 지난 19일 JIBS 제주방송 주최로 열린 TV토론에서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 주느냐' 발언을 한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를 강력 규탄했다.

박 예비후보는 "송 후보의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주냐는 발언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이 같은 인권의식을 가진 후보가 대한민국 국회 집권당 후보로 전략공천 되었다는 사실은 그 자체가 온 국민이 놀랄 일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평화와 인권은 세계 자유 민주주의 국가의 보편적 가치이며 모두가 추구하는 이념으로, 인권과 평화를 위해 고 김대중 대통령께서는 한평생을 바치셨고, 평화의 섬은 고 노무현 대통령의 4·3 치유방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발언은 민주당 지도부의 한심한 수준과 밀실야합이 빚어낸 참사라고 밖에 볼 수 없다"면서 "어떻게 이 같은 의식을 가진 후보가 국민을 위하고 국가를 위한 일을 할 수 있겠는가"ㄹ고 반문했다.

또 "평화와 인권을 조롱하는 발언, 이러한 인권의식을 가진 자가 총선에 나온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면서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는 이 같은 사고 인식을 가진 후보를 전략공천한 책임을 지고 대국민 사과는 물론 당사자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수야 2020-03-20 11:17:29 | 14.***.***.182
저쪽 후보 그뜻으로 말한건 아니었다고 사과한거 뜬건 혹시 본건지???
왜 이번에도 물고 늘어지게...?
어차피 송후보가 뭐라고 답하든 귀닫고 됐고요!! 알아들었습니다!! 이럴꺼아님?

개탄ㅋ 2020-03-20 12:15:57 | 1.***.***.2
나는 너의 토론이 개탄스러웠다 희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