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주 예비후보 "한반도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하겠다"
상태바
강은주 예비후보 "한반도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주 예비후보
강은주 예비후보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민중당 강은주 예비후보는 20일 총선 공약으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2018년부터 남북 정상회담을 통해 '4.27 판문점선언'과 '9월 평양공동선언'이 채택됐으며, 역사상 최초로 북미정상회담이 진행됐고 '6.12 북미공동성명'이 발표됐다"며 "한반도 정세는  '대결과 전쟁' 국면에서 '대화와 평화' 국면으로 급속히 전환돼 가고 있는 것이 주지의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지만 한반도에는 평화를 향한 커다란 움직임이 준비되고 있다"며 "이제는 불신과 갈등으로 깊게 패인 상처를 치유하고 비정상적인 정전상태를 완전히 종식하는 평화협정 체결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정상적인 정전상태를 완전히 종식하고 한반도의 냉전과 분단구조가 해체되고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과 함께 '평화, 번영, 통일의 한반도'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 내는 일에 매진할 것"이라며 △주한미군 철수와 유엔사 해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즉각 폐기 △국방비 축소 후 복지예산 전환 △단기적 복무기간 후 모병제 전환 등을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