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예비후보 "제주 청소년 비만관리 건강관리센터 신설"
상태바
김용철 예비후보 "제주 청소년 비만관리 건강관리센터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무소속 김용철 예비후보는 16일 제주 청소년 비만관리를 위한 청소년건강관리센터 신설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제주지역 청소년의 비만율은 2013년에 9.4%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으며, 2015년 9.6%, 2016년 12%, 2017년 14.6%, 2018년 14.9%, 2019년 16.5%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현재 7년 연속 비만율 전국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아동, 청소년 비만은 성인 비만과 각종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청소년기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학교체육의 활성화, 지속적인 보건교육, 이와 함께 영양, 운동, 정신건강 등을 연계한 체계적인 멀티형 비만관리센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이론과 행정으로만 연구하고 관리 하는게 아니라, 도 차원에서 해당 전문가나 단체를 영입하여 운영 및 관리하고 교육청, 제주대학교병원, 보건소, 시,도체육회, 영양사, 건강운동관리사 등으로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청소년건강관리센터’기관을 신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