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 예비후보 "관광산업 생존 위해 2조원 규모의 지원금 풀 것"
상태바
김효 예비후보 "관광산업 생존 위해 2조원 규모의 지원금 풀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 예비후보
김효 예비후보

4.15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의 김효 예비후보는 11일 "관광산업 생존을 위해 2조원 규모의 지원금을 풀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작금의 제주경제는 코로나19에 의한 IMF급 이상의 경제적 재난상태"라며 "가장 타격이 큰 관광업계 생존을 위해 1500억원 규모의 관광산업 종사자의 생활안정지원 바우처 발행, 1조원 규모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주관광 바우처 발행, 8500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안정자금 수혈 등을 합쳐 총 2조원 규모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생활안정지원 바우처는 관광업계 종사자 가운데 무급휴가를 보내는 호텔종업원, 관광가이드, 식당 종업원 등과 택시와 전세버스 기사, 렌터카 업체 직원 등을 대상으로 긴급 생활안정지원을 위해 최소 6개월 동안 최대 5만 명까지 월 50만원 상당의 생필품 교환 바우처를 지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긴급 경영안정자금은 관광·숙박·여행업과 도소매·운송·수출기업 등을 대상으로 금리를 1.0% 포인트까지 인하한 특별 융자형태로 시행되며 융자한도는 업체의 규모와 상태에 따라 최대 5억까지 할 것”이라면서 “기 대출자금도 만기 연장 등의 상환 부담 조치도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의 재원 조성은 1,500억원 규모 생활안정 바우처와 8,500억원 규모의 기업긴급지원 자금 등 1조원은 제주도에서 지방채를 발행하도록 하고, 1조 규모의 제주관광 바우처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8대2의 매칭 형태로 재정 부담을 지는 것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도 재정부담은 도와 제주개발공사, JDC 등의 기관 참여를 통해 마련해 나갈 것이며 바우처는 호텔과 면세점 등 제주도내 관광업체에서 사용하여 내수 진작과 관광객 유인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