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예비후보 "온라인 농수산물 유통공사 설립"
상태바
강경필 예비후보 "온라인 농수산물 유통공사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예비후보
강경필 예비후보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강경필 예비후보는 10일 총선 공약으로 "가칭 '온라인 농수산물 유통공사'를 설립해 물류비 절감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제주도의 농산물 해상운송비는 최근 4년간 연평균 717억여 원으로 전국 해상물류비의 92%를 차지한다"면서 "제주의 농업 비중은 11.7%로 전국 평균보다 5.3배 이상 높고 전국 생산 점유율은 월동무 100%, 감귤 99%, 브로콜리 81%, 당근 42%, 양배추 40%, 마늘 9% 등이다. 물류비 경감은 국내시장 농산물 수급 및 가격안정과 겨울철 신선채소의 최대 공급지로서 국민건강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감귤의 경우 10kg에 약 2만원에 판매되면 택배비가 5천원으로 25%나 차지하고 있다"며 "향후 해상운송비용 증가와 더불어 소비자가 생산농가에 직접 주문하는 직거래가 증가하는 추세와 맞물려 소규모 택배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가소득 안정을 위해서도 해상운송비 및 택배비 등 물류비 절감이 매우 긴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비를 지원받아 온라인 유통공사를 설립, 운영하면 물류비 절감의 혜택은 농어민에게 직접 돌아가기에 결국 물류비를 지원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이와 함께  온라인 유통공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인력 200여명을 채용할 수 있기에 일자리 창출의 효과도 발생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