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예비후보 "절대보전지역 관리 강화하고 개발규제 실용적 완화"
상태바
김용철 예비후보 "절대보전지역 관리 강화하고 개발규제 실용적 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무소속 김용철 예비후보는 총선 공약으로 "강력한 절대보전관리지역 지정과 개발규제의 실용적 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1997년에 발표한 '중산간지역 종합조사' 결과에서는 선보전 후개발의 원칙하에 보전등급별 면적이 정해졌고 지난 2000년 지리정보시스템(GIS)를 제주도 전역으로 확대·구축하는 과정에서 절대보전이 필요한 상위등급은 그 면적이 대폭 축소됐다"며 "개발이 가능한 하위등급은 급격한 면적을 확대해 오고 이후 지금까지 개발면적이 꾸준하게 확대돼 왔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보호와 개발, 이것은 분명 상반된 개념이며, 인간의 삶이 윤택하게 하고자 하는 욕망은 개발을 부추기고 또한 환경을 훼손시킨다는 사실과 결국 인간은 진정한 삶의 윤택함이 환경보호에 있음을 자각하고 후회하게 된다"면서 "그럼에도 인간의 욕망은 멈추질 않으며 문제의 핵심은 계획 없는 난개발에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절대보전과 생태복원지역으로 해발 600M 이상 한라산국립공원 외 기타 미개발 곶자왈 지역과 오름, 하천생태지역, 해안생태지역 등을 지정해야 한다"며 "현상유지 및 제한.생태복원지역으로 해발 300~600M의 중산간 지역, 기타 공유수면에서 500M 이내 해안경관지역, 하천 생태복원지역, 오름 생태복원지역, 곳자왈 생태복원지역 등은 임.농.축산.어업 외 현 상태를 유지해 장기적으로 생태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규제완화지역으로 해발 300M이내는 도시개발 및 읍면 생활기반 사업을 장기적으로 기획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강력한 절대보전관리지역과 생태복원지역을 지정해 제주의 자연을 장기적으로 보호하고, 개발규제의 실용적으로 완화해야 한다"며 "2022년부터 2031년까지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을 장기적이고 명확하게 제주의 미래를 디자인해야 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