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대구공항 출발 항공기 운항 중단 긴급 요청
상태바
제주도, 대구공항 출발 항공기 운항 중단 긴급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에 "대구-제주 노선 중단시켜 달라" 건의
코로나19 추가 감염 방지 차원...국내선 발열검사 강화
발열검사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국제공항 국내선 대합실.ⓒ헤드라인제주
발열검사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국제공항 국내선 대합실. ⓒ헤드라인제주

제주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첫 확진 환자(139번째, 해군 장병)가 발생해 지역사회 전파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가 국토교통부에 대구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항공기 운항을 중단시켜줄 것을 긴급 건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제주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제주 간 항공기 운항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거나 운항을 최소화할 것을 국토부에 요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대구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다, 이날 제주지역에서 처음 발생한 139번 확진자 A씨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휴가를 받아 대구를 다녀온 후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확인된데 따른 것이다.

제주도는 A씨가 지난 18일 오후 7시25분 대구공항에 출발한 티웨이항공 TW809편 제주행(8시25분 도착) 항공기에 탑승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항공편 A씨 좌석 중심으로 좌·우·앞·뒤 3열에 있었던 승객과 기내 승무원에 대해 격리조치를 했다.

제주도 관계관은 "지난 2일부터 제주공항 국내선 도착장에 발열감시카메라를 설치해 입도객에 대한 발열 검사를 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발열검사를 통해 추가 감염을 완벽하게 차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어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 노선 항공기 운항을 중단해 달라고 요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도는 각 항공사에도 대구노선 운항을 최소화할 것을 요청했다. 또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전 노선의 제주행 항공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신고정보를 담은 기내방송을 실시해, 제주도에 도착하면 탑승객들이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이날 긴급 담화문을 통해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되는 시점에서 코로나 사태를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 실천 등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면서 "대구 지역을 비롯해 확진자와의 동선과 겹치는 장소를 방문한 도민들은 자발적으로 보건당국에 신고하거나 도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0-02-22 11:12:14 | 39.***.***.100
아니 ㅋㅋ 중국은 안막으면서 대구는 막아달라고 긴급건의? 중국한테 그렇게 했어야지 어이가 없네ㅋㅋㅋㅋ

딸둘아빠 2020-02-22 08:03:58 | 218.***.***.247
마지막 존칭입니다. 존경하는 도지사님 제발 극단의 조치를 내려주십시요! 정말 온가족이 거지 되겠습니다. 부디 현명한 판단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결정이겠지만 대구공항 입도자 막아주십시요 , 타 공항이용해서 오면 어쩔수는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