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예비후보 "제주형 문화콘텐츠 개발, 전문인력 육성"
상태바
김영진 예비후보 "제주형 문화콘텐츠 개발, 전문인력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예비후보.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미래통합당 김영진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형 문화콘텐츠 개발 및 전문 인력 육성' 관련 정책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해가 거듭될수록 문화예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는 것을 반영, 제주도는 현재 신화와 전설, 설화, 민요, 해녀 등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각종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개발은 요원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또 "각 마을 단위별로 지니고 있는 고유의 문화 및 생활양식을 올레투어 등의 관광 패턴과 접목시켜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홍보에 활용하는 것이 최근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따라서 제주 탄생신화인 설문대할망 및 삼성신화를 구심점으로 한 종합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확충과 보급을 위해 민관협력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케이컬처,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 대중의 관심이 집중된 장르와 연계시킨 창작물 발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아울러 전문 연구인력 육성과 관련해 향후 교육부 및 대학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한 가칭 ‘제주민속학과’ 설립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