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아시아 영화 최초
상태바
'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아시아 영화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은 '나이브스 아웃', '결혼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1917'을 제치고 각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영화 최초이자 아시아 영화 최초의 수상이다. 2003년 '그녀에게'의 스페인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 이후 외국어 영화로는 17년 만의 수상이다.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수상한 봉 감독은 "시나리오를 쓴다는 게 고독하고 외로운 작업이다. 국가를 대표해서 쓰진 않지만 한국이 처음 탄 아카데미상"이라며 "언제나 많은 영감을 주는 아내에게 감사하고 우리의 멋진 대사를 화면에 옮겨준 기생충 배우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한진원 작가는 "가족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라며 "미국의 할리우드가 있듯이 한국에는 충무로가 있다. 저의 심장인 충무로의 모든 스토리텔러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생충'은 각본상을 비롯해 작품상·감독상·편집상·미술상·국제영화상(옛 외국어영화상) 부문까지 총 6개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미국 배우조합(SAG) 앙상블상, 작가조합(WGA) 각본상, 영국 아카데미 각본상·외국어영화상 등을 휩쓸며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뉴시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