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자연유산 선각자 '부종휴 길 이야기' 발간
상태바
제주 세계자연유산 선각자 '부종휴 길 이야기'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와 제주연구원 제주학연구센터는 제주 세계자연유산 선각자로 꼽히는 고(故)부종휴 선생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사업으로 '제주 세계자연유산 선각자, 부종휴 길 이야기'를 발간했다. 

'부종휴 길 이야기'는 고(故)부종휴 선생이 김녕초 꼬마탐험대와 함께 만장굴 탐사를 위해 걸었던 길과 한라산 식물조사를 위해 걸었던 길을 설명하는 책자로, 부종휴 길 주요 지점마다 스토리를 가미하여 걷는 이들로 하여금 부종휴 선생의 탐사 길을 보다 생생하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계유산본부와 제주학연구센터는 2018년 6월부터 고(故)부종휴 선생이 다녔던 길을 조사·고증 했다. 지난해 말 이를 '부종휴 만장길', '부종휴 한산길'이라 명명하고 길트기 행사와 함께 조형물을 설치함으로써 부종휴 길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

'부종휴 만장길'은 김녕초등학교에서 만장굴 제1입구까지 약 4.8km에 달하는 길로 김녕의 주요 지질학적 특성을 나타내는 지오사이트들을 볼 수 있다.

'부종휴 한산길'은 고(故)부종휴 선생이 한라산 식물조사를 위해 가장 많이 올랐던 관음사 탐방로 코스로, 한라산의 다양한 식물과 자연경관을 엿볼 수 있다.

고순향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세계자연유산의 기틀을 마련한 고(故)부종휴 선생의 업적을 다시 한 번 기리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번 책 발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부종휴 선생 기념사회업회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