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북미정상회담 성공 기원...한반도평화 초당적 협력"
상태바
원희룡 "북미정상회담 성공 기원...한반도평화 초당적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610_145027775.jpg
▲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6.12북미정상회담 관련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6.13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원희룡 후보는 10일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오는 12일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이 성공하기를 기원한다"면서 "온 국민이 뜻을 모아 한반도 평화체제를 만들어 가는데 초당적 협력과 제주의 선도적 역할로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북미정상회담의 제주개최를 제안했던 제주도지사로서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이 성공하기를 바란다"면서 "북한 비핵화와 남북평화협력의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온 국민이 뜻을 모아 한반도 평화체제를 만들어 가는데 초당적 협력과 제주의 선도적 역할로 이바지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제주는 이미 5+1남북협력사업 추진해왔고, 세계 평화의 섬으로서 국제적 무대의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제주도민은 남북교류협력범제주도민본부를 구성해 감귤 북한보내기사업을 추진해온 경험과 역량도 어느 지역 보다 높다"면서 "저 원희룡은 남북교류협력을 추진해온 대화와 협력의 경험, 다보스 포럼, 제주포럼, 국회외교통상통일위원장을 하며 쌓은 국제정치경험과 인맥을 두루 갖췄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한라에서 자라난 제주의 아들로서 도민과 함께 백두까지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시대적 사명을 다하겠다"면서 "북한 및 국제지도자들과 어깨를 맞대고 상대할 수 있는 제주의 아들로서 당당하게 행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