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소방공무원 심신건강 수련원, 제주도 유치"
상태바
원희룡 후보 "소방공무원 심신건강 수련원, 제주도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7148_234907_4505.jpg
▲ 원희룡 후보.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무소속)는 10일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 깨알공약 24번째로 '소방 심신건강 수련원' 제주유치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원 후보는 "소방공무원은 업무 특성상 긴장상태를 유지해야하고, 참혹한 현장에 빈번히 노출되기 때문에 일반인 보다 우울증 등 심리질환 발병률이 4~10배 높다"면서 "소방공무원에 대한 직무스트레스 예방·관리가 절실한 상황이지만 우리나라 소방조직 내에 심신건강 증진시설은 전무한 현실"이라고 말했다.

원 후보는 그러면서,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소재 도유지 3만5천㎡를 국유지와 교환해서 소방 심신건강수련원 부지로 제공. 2021년까지 국비 294억 원을 들여 건물 신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 국비 건설공사 추진에 따른 지역의무공동도급 시행을 통해 지역 건설업체 도급을 추진하고, 멘탈케어시설과 재활훈련 시설은 도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 개방 운영을 추진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심리상담사, 운동재활치료사, 시설관리 등 50여 명의 제주 지역주민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