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선관위, 개소식 참가 회원 식사대접 동창회장 등 고발
상태바
제주도선관위, 개소식 참가 회원 식사대접 동창회장 등 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동창회원 등에게 음식물 등을 제공한 혐의로 동창회장 A씨와 회원 B씨를 제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최근 개최된 선거 예비후보자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동창회원들을 참석하게 하고, 개소식이 끝난 후 인근 식당에서 참석한 회원 등에게 식사와 주류를 제공한 혐의다.

'공직선거법' 제115조(제3자의 기부행위제한)에 따르면 누구든지 선거에 관해 후보자 또는 그 소속 정당을 위해 기부행위를 하거나 하게 할 수 없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음식물 제공 행위가 발생한 데 대해 우려를 표한다"면서 "'중대 선거범죄'와 '지역 토착형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사하고 엄중 조치하는 등 불법선거 근절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관위는 중대선거범죄의 유형으로 △공천 관련 금품수수 및 매수행위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가짜뉴스 등 비방‧허위사실 공표행위 등을 제시하고 있다. 또 지역토착형 불법행위 유형으로는 △기부행위 △동창회․향우회․산악회 등 지역적 연고 단체의 선거관여행위 △지역세력과의 유착에 의한 불법조직 설치행위 △선거브로커 및 지역 언론(여론조사 포함)의 위법행위 등을 예로 제시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