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예비후보 "방일리 평화의소녀상, 공공조형물로 지정"
상태바
김우남 예비후보 "방일리 평화의소녀상, 공공조형물로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부사진1.jpg
▲ 25일 방일리공원을 찾은 김우남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6.13지방선거 제주도지사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예비후보는 25일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평화의 소녀상'을 공공조형물로 등록해 관리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평화나비' 등 대학생과 청년이 주축이 돼 도민들과 함께 설치한 소녀상이 훼손되는 사례가 발생했지만, 원희룡 도정에서는 아무런 대책도 만들지 못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웠다"며 "소녀상 훼손과 주변환경 정리 등을 지자체 의무로 하는 '공공조형물' 등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도 문화예술 진흥 조례'를 통해 이뤄지는 공공조형물 관리를 별도의 공공조형물 조례 제정을 통해 일원화 하고 소녀상 관리도 이 조례에 근거해 이뤄지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라며 "소녀상이 위치한 방일리 공원은 4‧3 당시 소개령에 의해 불타 없어진 '잃어버린 마을'임에도 '잃어버린 마을'임을 알리는 표식조차 없는 실정을 감안해 별도의 해설판 설치 등 제주시 도심공원 내에서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평화인권 상징공원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