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대표 "강정 구상권 철회, 대선공약 번복 사과드린다"
상태바
유승민 대표 "강정 구상권 철회, 대선공약 번복 사과드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최고위원·국회의원.jpg
▲ 유승민 의원. ⓒ헤드라인제주
정부가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공사 당시 반대투쟁을 전개한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 등 116명과 5개 단체를 상대로 제기했던 34억5000만원의 구상금(공사지연 손실금) 청구소송을 철회한 것에 대해 "법치주의를 파괴한 것"이라고 발언해 '대선공약 번복' 논란을 일으킨 바른정당 유승민 당대표가 14일 "국민과의 약속을 번복한 데 대해 국민과 제주도민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대선공약 번복 논란에 대한 사과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저는 정부가 제주해군기지 구상권 행사 문제에 대해 법원의 조정안을 받아들인 결정을 비판했다"면서 "이 비판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바른정당의 후보로서 발표했던 구상권 철회 공약과 배치되는 발언으로서, 결과적으로 대선공약을 번복하게 됐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유 대표는 "그 경위가 어찌되었든 국민과의 약속을 번복한 데 대해 국민과 제주도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유 대표는 지난 12일 정부가 구상권 소송 철회를 결정한 것에 대해 13일 오전 열린 국회위원.최고위원 연석회의에서 '법치주의 파괴'라며 강하게 비판해 '말 바꾸기'.'이중 플레이' 논란을 샀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